당/안/즐 성교육2013.07.02 21:38

5월 대학교 축제가 한창 진행될 때, 민우회 성폭력상담소에서는
대학 내에서 '당당한 성, 안전한성, 즐거운 성‘ 거리캠페인을 진행하였어요.

그 첫 번째로, 5월 15일, 16일 경인여자대학교에서 300여명의 학생들을 만났어요.

학교 안 잔디밭에 다양한 부스들이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5월 푸르른 날에 인디밴드의 음악을 들으며 월경주기 팔찌를 만들고, 다양한 피임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처음엔 부끄러워 머뭇머뭇하던 분들도 월경주기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피임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으며 내 몸에 대한 궁금증, 파트너와의 성적의사소통고민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대화를 나누게 되었어요.


두 번째로 캠페인을 나간 곳은 서울시립대학교였어요.
5월 23일 목요일 제법 여름 같았던 날 서울시립대학교에서 캠페인을 진행하였어요.

다양한 피임방법과 콘돔실습, 성지식OX 퀴즈, 데이트성폭력예방을 위한 성적자기결정 테스트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다양한 학생들을 만났어요.


커플이 프로그램을 참여하기도 하고, 동기들과 함께 참석하여 서로의 대한 생각을 나누며 성적의사소통이 원활하게 하기 위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드러내는 시간이었어요.

성에 대한 이야기는 밀폐되고, 어둡고, 은밀하게 얘기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개방된 장소에서 드러내놓고 이야기를 나누었다는 것 또한 성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한국여성민우회 성폭력상담소 민우회성폭력상담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