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안/즐 성교육2014.06.11 10:34


 민우회 상담소의 당/안/즐 거리성교육 캠페인의 올 해 첫 시작을 서강대학교에서 진행했습니다. 이번 거리성교육은 특별히 기획단 모집을 통해 정확한 성지식 전달과 당당하고 즐거운 성문화 확산에 공감하는 분들과 함께 했어요. 비가 오는 와중에도 많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이 후기는 거리성교육 캠페인 기획단 양소스리님이 써주셨습니다.


글 / 거리성교육 캠페인 기획단    양소스리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한국여성민우회 거리성교육 기획단에 참여한 대학생 양소스리입니다.

별생각 없이 참여한 캠페인이 저에겐 성과 여성의 권리 외모에 대한 편견에 대해 더 깊이 생각 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처음 스펙업에서 거리성교육에 대한 기획단 모집공고를 보았을 때는 여성민우회가 뭔지도 몰랐고 그저 거리에서 하는 성교육이란 타이틀에 호기심이 생겨 참여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처음 모였을 때 민우회에서는 저희 기획단에게 장장 5시간이 넘는 교육을 해주었습니다. 그것도 각 주제에 전문가 분들이 모여서 저희들에게 교육을 해주셨습니다. 학교나 사회에 나가서도 들을 수 없는 개인들은 생각만해보고 결코 깊게는 짚어보지 못할만한 내용의 교육들이었습니다. 그렇게 긴 수업을 마치고 다음 모임에서 거리성교육에 대한 각 파트별 교육을 받고서야 드디어 서강대에서 이뤄진 거리성교육에 참여 할 수 있었습니다. 고작 4시간 남짓한 거리성교육을 위한 시간이었지만 올바른 정보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민우회의 투자였다고 보았습니다.

성교육 당일 날씨로 인해 많은 인파가 몰리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많은 학생들에게 그리고 만난 학생 하나하나에게 정확한 성지식을 주기위해 다들 노력했습니다.

제가 맡은 파트는 콘돔실습교육이었습니다. 생각했던 데로 많은 학생들이 콘돔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고 있지 않았습니다. 중간에는 삼십대의 여성분도와서 교육을 받고 가시는데 그때 우리나라 성교육의 심각성을 깨달았습니다. 요즘시대에 피임에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콘돔에 대해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제대로 알고 있지 않다면 그 많은 사람들은 여태껏 얼마나 다른 방법으로 콘돔을 사용하고 아니면 아예 사용하지 않았을지 생각하면 그 행동의 결과가 얼마나 큰 변화를 낳았을지 끔찍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고 많지 않은 학생들이었지만 오늘 전달한 올바른 성지식이 그들의 친구한테 또 그 친구의 친구한테까지 넘어간다면 결코 이것이 작은 캠페인이 아니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저 자신에게도 올바른 성지식을 배우고 그것을 부끄럽지 않게 당당히 말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기회가 온다면 언제든지 또 참여하고 싶은 캠페인이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한국여성민우회 성폭력상담소 민우회성폭력상담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