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소ing2015.08.26 13:21



‘싸움의 기술’이 필요한 때

싸움의 기술 하나, ‘선빵’을 날려라. 이는 상대의 위협에 흔들리지 않고 있음을 공고히 하는 기선제압용이며 스스로에게 거는 주문이다. 두려움을 날리고 마음으로 지지 않기 위한 자기 최면. 싸움엔 내공이 필요하고, 효과적인 기술 또한 절실하다. 그 기술은 일침을 가해 상대의 말을 끊어내며, 상대의 공격을 받아쳐 더 큰 반격으로 상대를 나자빠지게 할지어다. 또한 세를 불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자고로 싸움은 협공을 펼칠 때 제 멋이 살고 그 위력 또한 대단하다 하겠다.


누구를 위한 협공인가.

연인이었던 X가 친밀했던 때의 스킨십 장면을 찍은/찍힌 촬영물을 “유포하겠다”며 협박해 온다.
‘유포’라는 말은 단순하지만, 그로 인해 벌어질 예측할 수 없는 피해는 그리 단순하지 않다. 두려움이 머릿속을 맴돌지언정 타협은 없다.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는 적기, 지금이 그 순간이다. 마음을 다잡고 이 상황을 중단시킬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고수는 본디 쉬 싸움에 휘말리지 않으나 불의를 보면 참지 않는 법. 찌질한 X의 협박에 대차게 대응하는 그녀가 이미 고수이며 그녀를 도와 함께 대응할 많은 이들, 또한 고수이다. 이러한 고수들의 노하우(상담소의 이메일로, 블로그의 댓글로 더해진 노하우)를 대방출하려 한다. 그녀들의 멋지고 대찬 대응을 위해!!
                                        

선빵으로 날려 보낼 두려움

정신 바짝 차리고 찌질한 X가 걸어오는 싸움, 그 협박을 중단시키기 위해 선빵을 날려야 한다. ‘두렵지 않다. 네 의도대로 움직이지 않겠다. 가만히 있지 않겠다’ 등의 의미를 담은 오싹할 정도의 호됨을 맛 뵈줄 대응의 말이, 기선제압을 위해 필요한 첫 액션이 된다. 스킨십 장면이 담긴 촬영물을 유포하겠다는 협박의 상황에서 포스작렬하며 날리는 그녀의 한 마디.
그 한 마디를 위해 많은 협공의 메시지들이 모였으니, 이제부터 대방출 1탄. 들어간다.


  “투철한 준법정신을 바탕으로, 이렇게 대찰 수 있습니다”
  ① 주는 대로 되갚아 주겠다. 빠가야로! eye to eye, teeth to teeth.
  ② 가해자의 미니홈피 1촌들에게 가해자 만행을 적어서 쪽지를 보낸다!
  ③ 나도 똑같은 동영상을 유포하겠다며 협박, 너만 가지고 있냐? 나도 가지고 있다.
  ④ 친구들을 5명 이상 데리고 가서 삥 둘러싼다. 그리고 찌질한 행동·뒤끝 있는 행동에 대해 “밤 길 조심해라”라고 말해준다
  ⑤ 친구들이랑 떼 지어 몰려가서 그 X를 상시적으로 감시한다. 망토를 두르고, 선글라스를 쓰고 그 놈을 졸졸 쫓아다니면서 압박한다.
  ⑥ 내 절친이 사이버수사대다! 나 그 친구랑 카풀친구다.
  ⑦ 튼튼한 호신용 삼단봉과 가스총을 구입해 그 X의 집 앞에서 친구들과 대기하다가 가스를 살포 후 삼단봉으로 감전시킨다.

  “찌질한 것, 가볍게 처내주마”
  ① 야한 사진·나체 사진? 그거 다 합성이잖아. 찌질한 네가 뭘 갖고 오든 그건 다 합성이야.
  ② 어차피 볼 사람만 보는데, 난 상관없다. 동영상 어디에 올릴 거니? 그 영상 팔아 수익 생기면 그 돈 나눠 갖자. 네 얼굴도 팔리는데 올리고 싶
      으면 올려봐.
  ③ 소녀시대도 합성하는 세상에 무슨 소리하는 거야. 마음대로 해.
  ④ 너 몸에 자신 있었냐? 네 몸에 자신 있고, 네 물건에 자신 있으면 유포해. 나는 내 몸에 자신 있어, 유포해. 라며 오히려 반격.
  ⑤ 동영상 유포하면 나도 네가 누군지 까발린다. 똑같이 네 신상 털어서 유포하게 만들 거다. 신상 털리고 싶으면 유포해봐. 똑같이 스토킹하고
      신상털기로 대응하겠다.

.
원 펀치 쓰리 강냉이처럼!!

협공을 하고자 모인 노하우는 X의 협박에 더 한 협박으로 맞서는 내용이 많다. ‘폭력에 폭력으로 맞서라는 것인가’ 갸우뚱할 수 있다. 그러나 위의 내용은 피해 상황에서 움츠러드는 피해자의 어깨가 쫙 펴졌으면 하는 바람, 도리어 X를 화들짝 놀라자빠지게 하고픈 대찬 마음들이다. 이는 두려운 마음을 다잡을 수 있도록 고수들이 든든하게 받쳐주겠노라 결의를 다지는 노하우이며 위협에 반격하는 기초가 될 원 펀치, 고로 혼자가 아님을 알리는 의미 있는 액션인 것이다! 피해를 아무에게도 알리지 못 할 거라고 믿고 있을, 그래서 그 믿음을 더욱 집요하게 이용하려 드는 가해자를 가볍게 날려 버릴 고단수의 비법이 바로 지지자가 있음을 알리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싸움의 기술, 대응 노하우에서 중요한 것은 선빵을 함께!!^^

                                                                     
                               아래는 상담소에서 배포 중인 협박에 대응하는 행동요령!!





함께해준/하는/할 고수에게

당신의 노하우는 이 상황이 변할 수 있다는 것을 믿는 당신이 있기에 더욱 빛난다는 것을 잊지 말기를~!!!


- 한국여성민우회 성폭력상담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한국여성민우회 성폭력상담소 민우회성폭력상담소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