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9개 지부와 함께하는 여성 운동
“전국 9개 민우회 지부는 지역 여성들과 함께 여성운동의 역사를 만들어 갑니다”
 
지역민우네트워크
9개의 민우회 지부는 지역운동의 과제와 고민들을 소통하고, 지역에 기반한 활동, 지역 여성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자치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네트워크입니다. 지역활동의 현장성, 경험을 살려 지역여성과 함께하는 풀뿌리 지역자치의 새로운 운동전형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지역 여성들의 인권 및 사회권 보장활동
지역여성들이 생활속에서 느끼는 모든 문제들에 개입하고 참여해 바꿔나가는 지역 민우회 활동은 다양합니다. 가족과성?성폭력?여성노동에 대한 상담활동 등을 통해 지역여성들의 활동을 지지합니다.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
여성운동과 지역운동의 결합, 생활정치와 대중여성운동의 결합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쓰레기 소각장 반대운동, 음식물쓰레기 퇴비화 운동, 고양시 러브호텔난립 반대운동, 55층 고층아파트 건설 반대운동, 성폭력피해자 구명운동, 미군폐유 반대운동, 뇌물시의원 사퇴운동, 초안산골프연습장건설 반대운동 등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지방정치의 감시와 대안제시 활동
의회방청, 단체장 및 의운간담회, 지자체 여성정책과 예산분석작업 등의 활동을 합니다.
 
성평등한 문화와 생활양식 실천을 위한 활동
생활협동조합운동, 녹색가게, 한부모지원 활동, 교육사업, 환경운동, 평화와 통일을 위한 활동, 다양한 강좌와 소모임 등을 통해 지역 여성들의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