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는 여성들이 발전적으로 성장하고 힘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이 절실합니다. 이 교육은 여성의 관점으로 세상을 보고 자신의 삶을 활동을 성찰하고 풍성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고민의 지점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평등한 조직문화 만들기 교육】은 조직 혹은 직장에서의 스스로를 돌아보기 위한 교육입니다. 이를 통해 우리도 모르게 자리 잡고 있는 성차별, 연령차별, 위계적 소통문화 등을 점검하고 우리 조직의 내부를 들여다 보길 바랍니다.

 


직장내 성희롱은 인권문제이자 고용문제임을 인식하고 건강하고 보다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드는 데 예방교육의 목적이 있습니다. 한국여성민우회에서는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위한 강사뱅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우회의 여성주의 학교는 항상 진행형입니다. 달라지는 여성의 삶과 조건 속에서 우리가 생각하는 여성주의는 무엇인가? 다양한 주제와 열린 토론 속에서 여성주의를 만나고 싶은 모든 분께 민우회의 여성주의 학교는 열려있습니다.

 


직장인과 대중을 대상으로 여성노동과 일/가정 양립, 모성보호담론, 여성노동자에 대한 섹슈얼리티 통제 등 다양한 쟁점과 이슈를 통해 여성노동현실에 대한 문제의식을 심화, 확장하는 기회를 제공, 여성주의적 직장문화를 앞당기게 될 것입니다.

 


섹슈얼리티 교육은 성폭력예방, 연애, 몸에 대한 이해, 야동과 왜곡된 성문화 등에 대한 주제로 구성됩니다. 성폭력가해자교육은 성폭력 가해자들의 왜곡된 성의식을 수정하고 성폭력 재범을 방지하기 위한 교육입니다.

 


열린 공간에서 내가 아는 성, 알고 싶은 성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해 보고, 올바른 소통을 위한 의사결정능력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교육입니다. 또한 성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며 몸에 대한 재해석과 성의식 확장, 자기강화하는 교육입니다.

 


성의식, 성폭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함께 성폭력상담 접근 방법을 찾아보는 교육입니다. 또한 일상에서 여성의 삶을 짚어보고 자신을 성찰해 가는 과정입니다. 상담원 교육은 100시간의 집중적인 교육과정으로 개설됩니다.

 


한국여성민우회는 미디어에 대한 긍정적인 활용능력을 배양하고, 계획적이고 비판적인 미디어 수용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자신이 생활하는 또는 활동하는 공간에서 발생한 성폭력사건. 가해자를 징계하고 사건은 마무리 되어도 여전히 남아 있는 문제들. 이에 대해 구성원들과 고민을 나누고 토론하는 프로그램입니다.